MY MENU

공지사항

내용
한국철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철학회가 주관하고  전국 26개 철학관련 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3년 한국철학자연합대회가 5월 13일(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2023년 한국철학자연합대회>
- 주제 : 한국철학의 성과와 기대
- 주관 : 한국철학회
- 공동 주최 : 대한철학회, 범한철학회, 서양근대철학회, 철학연구회, 한국기독교철학회, 한국논리학회, 한국니체학회, 한국동서철학회, 한국동양철학회, 한국분석철학회, 한국서양고전철학회, 한국아렌트학회, 한국양명학회, 한국여성철학회, 한국유교학회/동양철학연구회, 한국윤리학회,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 한국의(醫)철학회, 한국철학교육학회, 한국철학사상연구회, 한국포스트휴먼학회(경남대 교양교육연구소), 한국프랑스철학회, 한국하이데거학회, 한국해석학회, 한국환경철학회
- 후원 : 아트센터 나비, 서울시립대학교 철학과, 주식회사 혜움, 성천문화재단, 김희경유럽정신문화장학재단
- 일시 : 2023년 5월 13일(토) 09:40-18:00
- 장소 : 서울시립대학교(인문학관, 미래관)
- 문의 : 한국철학회 사무국(kpa1004@gmail.com / 010-4763-7609)
------------------------------

<초대의 글>
한국의 철학자 여러분모두 안녕하십니까.
학문의 무거움과 현실의 가벼움에 얼마나 이런저런 생각이 많으십니까?
2023 한국철학자연합대회 운영위원장 충북대 철학과 정세근입니다. 
먼저한국철학회 70주년 행사가 2023년 3월에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철학의 르네상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이를테면 '남북철학을 말하다세션에는 많은 분들이 서서 들어야 했습니다세 개 교실을 차지한 '학문후속세대세션에서 젊은 철학도들은 적지 않은 응원을 받았다고 합니다대회보는 한국철학회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으니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2023년 5월의 한국철학자연합대회는 한국철학회 70년 행사로 1년 미루어졌지만 기념행사의 성료로 온전히 한국의 여러 학회가 균등하게 독자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이른바 백화제방(百花齊放)의 축제가 명실상부하게 벌어질 것입니다. 46개 학회 가운데 이번 대회에는 27개 학회가 참여합니다.
대학원생의 지원에 모든 여력을 집중하겠다는 저의 의지를 받아들여주신 여러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학회는 학문후속세대를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해주는 데 인색해서는 아니 됩니다그들끼리의 연대소통위안이야말로 우리의 희망입니다제가 알고 있는 철학에서는늙은이의 가르침 없는 젊은이도 없지만 젊은이가 묻지 않는 늙은이도 없습니다논어가 그러하고 대화가 그러합니다.
많은 학회가 직접 참가하는 까닭에 수업이 없는 토요일 하루로 모아졌습니다오랜만에 눈에 눈을 맞대는손에 손을 맞잡는 만남입니다즐겁게 뵙겠습니다.


2023년 4월 13


한국철학회장 정 세 근 올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정표(첨부 파일)를 참고 바랍니다.
대면과 비대면 동시 진행하는 '학회의 줌 링크'와 '학회별 자료집'은 추후에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한국철학자연합대회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온 마음과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한국철학회 사무국 배상
11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